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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전자 조작 돼지 심장이 올해 처음으로 인체에 이식되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축하했지만 다른 사람들은 여전히 ​​불안해합니다. 인류학자들은 그 이유를 밝힐 수 있습니다.

유전자 변형 돼지의 심장 이식

1월에 심각한 심장병을 앓고 있는 57세의 David Bennett Sr.가 유전자 변형 돼지의 심장을 이식받았다는 뉴스가 나왔습니다. 메릴랜드주 볼티모어에서 진행된 8시간 동안의 수술은 성공적인 것으로 간주되었습니다.
의사들은 수술을 환영했습니다. 인간 대 인간 심장 이식은 장기 부족과 장기 기증자를 수용자와 일치시키는 합병증으로 인해 항상 드물고 비싸고 복잡한 절차였습니다. 수천 명의 사람들 , 특히 진행성 심부전이 있는 사람들이 이 절차를 통해 잠재적으로 혜택을 받을 수 있지만, 새로운 심장을 받을 수 있는 사람은 극소수입니다. 그렇게 하는 사람들은 수혜자의 면역 체계로부터 거부될 위험과 싸워야 합니다. 유전자 변형 돼지의 장기를 사용하면 심장이 필요한 사람뿐만 아니라 다른 장기가 필요한 사람에게도 이러한 인명 구조 절차가 더 널리 이용될 수 있는 길을 열 수 있습니다. 미국에서만 106,000명이 넘는 사람들이 국가 이식 대기자 명단에 올라 있습니다.
그러나 전 세계의 많은 사람들이 이 아이디어에 불편함을 느끼고 있습니다. Bennett의 새로운 돼지 심장 소식에 대한 사람들의 반응에는 놀라움, 매혹, 즐거움이 뒤섞여 있습니다. 환자 자신 이 New York Times에서 "글쎄, 내가 동의할까요?"라고 물은 것을 인용했습니다. 이러한 양면성은 종간 장기 이식 또는 "이종이식"에 대한 대중의 태도에 대한 연구와 일치합니다. 예를 들어 1990년대 스웨덴 연구에서 응답자의 77%는 살아있는 인간 기증자의 장기, 69%는 사망한 인간 기증자, 63%는 인공 장기를 선호했으며 40%만이 인간이 아닌 동물의 장기를 선호했습니다. 이러한 태도가 변화하고 있지만 전 세계의 많은 사람들은 장기 이식, 특히 동물 대 인간 이식에 대해 더 일반적으로 회의적이거나 도덕적으로 반대합니다.

이종이식에 대한 반대의 이유

실험적 의료 절차를 둘러싼 윤리적 딜레마를 연구하는 인류학자와 사회학자는 이종이식에 대한 아이디어가 여전히 많은 사람들에게 어려운 이유를 밝히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연구자들은 동물의 장기를 특정 동물에 대한 널리 통용되는 문화적 개념의 확장으로 받아들인다는 생각에 대한 사람들의 "혐오감"을 연결합니다. 인간이 거주하는 것. 특히 이슬람교와 유대교에서 돼지는 부정한 것으로 간주될 뿐만 아니라 음식으로 금지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금기를 감안할 때 일부 관찰자들은 이렇게 추측합니다. “누군가의 생명이 위태롭더라도 광범위한 이슬람 공동체가 인간 이식을 위해 돼지 장기를 사용하는 것을 열성적으로 받아들일 가능성은 거의 없습니다.” 다른 종교 학자와 권위자들은 그러한 절차가 인명을 구하는 것이라면 정당하다고 주장합니다.
동물에 대한 윤리적인 대우에 대한 보다 최근의 우려와 함께, 이러한 감정은 의학 사회학자인 Gill Haddow가 "이종이식에 대한 전반적인 혐오"로 설명하는 내용을 포함합니다.
장기 이식에 대한 " 도덕적 사고"를 더욱 복잡하게 만드는 것은 장기가 인간이든 비인간이든 상관없이 일부 사람들이 예상치 못한 방식으로 장기를 이해하고 경험한다는 사실입니다. 예를 들어, 생물 의학적 관점에서 장기는 감정, 기억, 성격이 결핍된 것으로 보는 반면, 장기 이식에 대한 민족지학적 설명은 많은 사람들이 다르게 느낀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인류학자 Lesley Sharp에 따르면, 장기 수용자는 장기를 수용함으로써 "기증자의 정서적, 도덕적 또는 신체적 특성을 얻을 수 있다는 감정을 표현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다른 장기와 비교하여 심장 이식을 받는 것은 전통적으로 심장이 영혼과 인격의 자리로 여겨져 온 서양의 신체 개념에 특히 논쟁의 여지가 있습니다. 사람의 일부가 사후에 장기에 남아 있다는 생각이 대중의 상상을 사로잡았습니다. 오토바이 사고로 사망한 청년에게 심장과 폐 이식을 받은 후 성격이 변했다고 회고하는 회고록 A Change of Heart 등의 책이 인기를 끌었다. 이러한 복잡하고 다양한 이해를 고려할 때 일부 사람들이 돼지 심장이 인체에 할 수 있는 일에 대해 회의감을 갖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이종이식에 대한 실험

이러한 불안에도 불구하고 인간은 사실 영장류에서 개, 고양이에 이르기까지 다른 동물의 피부, 혈액 및 장기를 사용하여 자신의 신체 부위를 대체하는 실험을 오랫동안 해왔습니다. 이종이식을 전문으로 하는 의사인 David KC Cooper는 키메라가 전 세계의 이야기와 종교 문헌에 존재한다고 말합니다. Cooper에 따르면 이 키메라는 "인간은 수백 년 동안 다양한 동물 종의 물리적 특징을 병합할 가능성에 관심이 있었다"는 사실을 말해줍니다.
Cooper는 현대 의학의 출현 이후 돼지는 잠재적으로 무제한적인 가용성, 빠른 성장, 적절한 장기 크기 등 여러 가지 이유로 인간의 장기 이식 가능성을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간주되어 왔다고 설명합니다. 일찍이 1838년에 돼지의 각막이 인간에게 이식되었습니다. 1907년 노벨상 수상자인 Alexis Carrel 은 이식의 미래에 대한 자신의 비전에서 돼지에 대해 특별히 언급했습니다.
그 이후로 의학 과학자들은 이종이식 분야에서 점진적인 발전을 이루었습니다. 1960년대에는 돼지 심장 판막을 사람의 심장에 이식하여 현재 널리 사용되는 생체 인공 심장 판막을 만들었습니다. 그러나 Carrel의 비전을 현실에 더 가깝게 만들 수 있는 돌파구는 유전 공학 덕분이었습니다. 최초의 성공적인 돼지 대 인간 심장 이식을 위해 과학자들은 기증자 돼지에 6개의 인간 유전자를 추가하고 수혜자의 면역 체계에 더 수용 가능한 심장을 조작하기 위해 다른 유전적 조정을 수행했습니다. 이 원리는 작년에 첫 번째 돼지 신장 이 뇌사자에게 성공적으로 이식되었을 때 이미 테스트 되었습니다.

이종이식에 대한 태도 변화

이러한 발전은 이종이식에 대한 태도 변화를 알리고 기여할 수 있습니다. 과거의 기술 발전은 다른 변화와 함께 유사한 변화를 가져왔습니다. 예를 들어 덴마크의 학자들은 30년에 걸쳐 반대에서 장기 이식 수용으로의 극적인 변화를 기록했습니다. Sharp가 지적했듯이, 이종이식의 지지자들은 돼지와 다른 동물에 대해 이야기하는 방식에서 종간 관계 또는 그녀가 "친족의 문법"이라고 부르는 것을 강조함으로써 대중의 수용을 장려했습니다.
다른 한편으로, 동물 복지에 대한 태도의 변화는 인간 건강을 위한 다른 종의 유전 공학을 포함하여 동물의 조작 및 착취에 대한 우려로 이어졌습니다. 예를 들어 동물 권리 단체인 PETA 는 돼지 심장 이식을 “비윤리적이고 위험하며 엄청난 자원 낭비”라고 비난하는 성명을 발표했습니다. 이러한 비판은 사회적 태도가 특정 생명공학이 채택되는지 여부와 시기를 결정하는 데 도움이 된다는 점을 상기시켜줍니다. 장기적으로 이종이식의 운명에 관계없이 그러한 절차의 가능성은 인간과 다른 동물이 우리가 생각하는 것보다 더 유사하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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